Skip to content

SM-Smash#3 : SMASH ARCHIVE

SM-Smash#3

SMASH ARCHIVE

2022. 11. 01. – 11. 30.

 

· 아카이브 전시 : SM-Smash#1(강재원, 강주원, 이승훈, 한재열)
SM-Smash#2(디오라마비방씨어터 송주호)
외 쉐마미술관 전시 포트폴리오 27건
· 전시장소 : Decentraland(57, -83)
· 주최/주관 : 쉐마미술관
·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전시 관람방법 안내(click)◆


SM-Smash#3 : SMASH ARCHIVE

글 / 쉐마미술관 큐레이터 한영애

쉐마미술관의 세번째 메타버스 전시 ‘SM-SMASH#3 : SMASH ARCHIVE’ 는 SM-Smash#1, SM-Smash#2를 잇는 링크 공간이자 아카이빙 공간으로서 프로젝트와 전시 후기 등의 다양한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한다. 우리의 두 체인 점을 이어주는 연결로이자 매개의 공간으로서 SM-Smash에 유동성과 확장을 주는 공간이 될 것이다. 이 곳은 전시 활동 과정에서 이루어진 도록과 발간물 등과 예술가들의 포트폴리오를 볼 수도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하려 한다. 사람들은 각 공간의 링크로 들어갈 수 있고 예술가들은 이곳에서 아이디어 공유와 함께 메타버스 안에서 전 세계의 작가들과 교류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목표는 SM-Smash#3 공간을 통하여 전 세계에 한국의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보여주고 각자의 메타버스 스튜디오 공간을 만드는 것을 도와 하나의 예술 거리로 만들려고 한다. 한국의 여러 작가들의 메타버스 스튜디오 제작과 정보 공유를 이곳에서 도와주고 교류함으로서 부동산 같은 개념의 정보 교류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다양한 예술체험 이벤트를 만들어 세계의 사람을 대상으로 한국의 예술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등 공지를 통한 참여를 확대하고자 한다. 작가 커뮤니티와 자유로운 참여 활동의 독려를 위한 여러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SM-Smash#1 전시 보러가기▼

 

▼SM-Smash#2 전시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