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김태호


작가노트

그리드란 얼개를 상정하고 여기에다 반복되는 직선을통해 일정한 두께가 만들어지면서 그리드의 안은 작은 동공으로 밀집되게 된다. 이렇게 쌓아올린 색 층을 부분적으로 긁어냄으로써 역설적인 방법이 강구된다. 이 방법이야말로 그의 말대로 “지워냄으로써 드러나는 역설의 구조”에 다름 아니다. 많은 색채가 쌓아올려졌기 때문에 끌칼로 부분 부분을 깎아내면 물감 층에 숨어있던 색 점들이 선명하게 되살아나게 된다. 마치 생명의 숨결처럼 그것은 미묘한 리듬으로 작용하게 된다. 견고한 바깥의 구조에 대비되게 섬세한 안의 리듬은 신비로운 생성의 차원을 일구어낸다. 초기의 표상의 이원성에서 방법의 이원성으로 전이되어 왔다 고나 할까.


1972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1984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

[전시]
2020 Pearl Lam Galleries, 홍콩
2018 애슐린 갤러리, 서울
2018 Metaphysical Art 갤러리, 대만
2017 아라리오 뮤지엄 탑동, 제주도
2017 Mizuma 갤러리, 싱가포르
2015 부산시립미술관, 부산
2014 노화랑, 서울
2014 슈페리어 갤러리, 서울
2012 ESIA 갤러리, 대구
2008 Art Drome 갤러리, 독일
2007 성곡미술관, 서울
2007 백해영 갤러리, 서울
2007 노화랑, 서울
2006 노화랑, 서울
2004 부일미술관, 부산
2002 동경화랑, 동경
2001 노화랑, 서울
1999 Andrew-Shire 갤러리, L.A
1997 조현화랑, 부산
1996 가마쿠라화랑, 동경
1995 원화랑, 서울
1994 박영덕화랑, 서울
1991 현대화랑, 서울
1986 현대화랑, 서울
1985 현대화랑, 서울
1984 무라마츠화랑, 동경
1984 미술회관, 서울

Categories

작가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