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리얼 영 Real young · 밸런스 코드 Balance Code

Real young
참여작가 : 이규선, 민백희, 이빛나
Balance Code
참여작가 : 강한비, 김경섭, 김길은, 김선유, 김은설, 류인숙, 배기헌, 사윤택, 송유정, 신 은, 양수진, 윤성욱, 이경희, 이규환, 이도담, 이윤희, 주미영, 황학삼, 허주혜
전시기간 : 2015년 8월 6일 ~ 8월 16일
전시장소 : 쉐마미술관
관람시간 : 9:30 ~ 18:00 (30분 전 마감)


전시내용

밸런스 코드展과 리얼 영展은 청주지역의 대표 3개 미술 대학(청주대, 서원대, 충북대) 들을 졸업하고 청주지역을 연고로 하며 활동하고 있는 현업작가들과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신인작가들이 함께하는 전시로서, 이미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지역의 선배작가들과 갓 모험을 시작 한 후배작가들이 하나의 전시를 통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지역예술의 밸런스를 구축하고, 나아가 새로운 예술코드를 찾아 나가기 위한 발걸음을 함께하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16명의 현업작가와 2명의 진진작가들, 2015년 졸업생 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의 영역에서 진행했던 회화, 드로잉, 사진, 영상 등 다 장르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청년작가들의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전시이므로 뚜렷한 주제나 표현적인 경향을 주제로 진행되는 일반기획전과는 다르다. 최대한 자율성을 살리고 작가들의 작업방향과 나아갈 방향을 소개하는 것에 집중하고자 한다.

쉐마미술관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지역의 청년작가들의 예술코드를 찾아가는 데 힘쓰고, 현업작가들과 신진작가들의 밸런스를 구착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발굴하고자 한다.

Categories

2015년 전시